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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인과 대리인만 예약정보 확인 가능 2007-08-27
  글쓴이 | 관리자 조회수 | 13483
-KE, 예약정보 보안지침 강화

대한항공이 고객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오는 9월1일부터 한층 강화된 예약정보 보안지침을 시행한다.

이번에 강화된 예약정보 보안지침의 핵심은 본인 확인절차 강화와 정보 제공 대상자 축소다.

우선 본인확인의 경우 기존에는 예약번호(또는 여정)와 전화번호만 일치하면 본인으로 간주하고 예약정보 등을 제공했지만 9월1일부터는 여기에 동반 탑승객 명을 추가로 확인하게 된다. 정보 제공 대상자 범위도 축소된다. 새롭게 ‘예약대리인’ 개념을 도입해 예약정보 제공 대상자를 본인과 예약대리인으로만 한정지었다. 예약대리인은 탑승객을 대리해 예약 및 기타 작업을 요청하는 고객을 일컫는 개념으로, 대리점 직원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다. 때문에 기존처럼 대리점 직원이 대한항공에 전화를 걸어 고객의 예약정보를 확인하는 일은 불가능해진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악연 관계의 제3자가 자신의 비행 스케줄을 알아낸 것과 관련한 고객 불만사례가 접수된 바 있다며 "아직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낮은 상황이지만 무방비한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 이번에 보안지침을 강화한 것" 이라고 밝혔다. 또 "대리점 직원의 경우 자사 CRS를 통해서 고객의 예약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대한항공에 전화를 걸어 확인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예약정보 보안지침 강화에 따라 대한항공 콜센터의 경우 예약 단계에서부터 '예약대리인' 설정 여부를 묻고, 예약정보도 본인과 예약 대리인에게만 제공할 예정이다. 그러나 대리점에게는 이와 관련한 별도의 가이드라인을 설정하지 않은 상태여서 대리점들은 자체적인 내부기준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나서야 할 전망이다.

[내용 출처 : 여행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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